손끼임 안전도어

사업분야

다년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로 에너지 업계를 선도합니다.

Page : Home 사업분야 손끼임 안전도어

손끼임 안전도어

실내여닫이문을 열면 힌지쪽 부분의 문틀 과 문사이 10cm~12cm 틈이 생기게 됩니다.
아이들이 문을 잡고 있을때 문이 닫히면 이 틈에끼여 손가락이 골절되는 큰부상을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가기관인 소바자보호원에서 조사한 보고서에 의하면 “지난해 주택에서 아이들이 문에 손끼임 사고가 약 4800건 정도로 아주 많이 발생”되었음을 보고서에 기재하고 있습니다.

한국정부에서는 주택내 아이들의 이런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최근 건축법을 개정해( 국토교통부 고시 제2016-1024호 건축법 시행규칙 제26조5에 따른 [실내건축의 구조.시공방법 등에 관한 기준]) 16층 이상 아파트와 30실 이상 오피스텔 건축물에는 반드시 출입문 손끼임방지 장치 설치를 의무화 하고,미설치시 건물 사용인가를 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우즈에어는 문과 문틀 사이틈을 덮어주는 커버형태인 기존 출입문안전제품은 일부 입주자들의 디자인 불만, 건설사의 비용증가와 같은 불만요소가 많다는 것을 알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수년간 많은 노력을 기울려왔습니다
이런 노력의 결곽 우즈에어 기술진은 여닫이문을 열고 닫을 때 틈이 아예 없는 문을 오래동안 연구해오다 혁신적인 출입문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이 출입문은 문을 열때 생기는 문틀과 문사이에 10cm~12cm 틈이 아예 발생되지 않는 출입문으로 문을 열고닫는데 지장이 없고 아이들 손끼임사고가 원천예방되는 세계특허출원의 혁신적인 출입문입니다.
또 이기술은 출입문디자인을 해치지 않고 비용 상승이 아주작아 소비자와 건설사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신축건물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 뿐만아니라 리모델링용으로 기존문틀을 그대로 활용해 틈이 생기지 않는 안전문을 만들수 있는 기술을 개발완료 하였습니다. 우즈에어는 이러한 원천기술을 한국을 포함해 세계160개국 국제특허출원, 기술임치센터에 기술임치 하였습니다.
이제 이러한 혁신적인 “우즈에어 손끼임안전도어”를 시장에 빠르게 공급해 지구촌 모든 아이들에게 손끼임이 사고가 단 한건도 발생되지 않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